그런데 아이러니하게도 별것 아닌데 왜 집착하냐고 싫어하는 사람들, 창작물과 현실을 칼같이 진정으로 구별하는 사람들 사이에는 정작 창작물의 주제의식을 멀리하면서 수박 겉 핥기 식으로 잠깐 즐기고 마는 사람도 있으며, 심지어 가상은 가상일 뿐이니 주제의식보다 캐릭터의 성적 이끌림이 더 중하다고 여기는 사람도 있고, 창작물의 존재는 모두 아름답지만 현실에 존재하는 건 모두 추하다고 현실의 존재를 혐오하며 망상에 빠지는 사람들도 적지 않다.
다루는 내용은 잡담(저챗), 게임, 음모론, 괴담 등. 위 아메쨩과 같이 동일 성우.
혼동하기 쉬우니까 주의할 것. 전문가가 해당 현안에 이해관계를 갖고 있는 경우 자주 발생하는 문제이다. 전문가적 양심을 배신할 것일 수도 있고, 실제로 그렇게 믿는 것일 수도 있다. 전문가는 비전문가보다 명제의 옳고 그름을 구별할 가능성이 높은 것이며 명제의 절대적 참을 보장하는 것은 아니다.
헌데 다인큐는 포탈 등장 조건상 최후반부 시간대까지 생존하는 경우가 많아 솔큐 유저들은 이른바 야끼런조차 하기 힘들어 문제가 더더욱 부각됐다. 또한 다인큐 플레이는 상자나 몬스터 시체 파밍 속도도 솔로보다 세 배 이상 빠르기 때문에 서클의 중앙 지점까지 파죽지세로 나아가 레드스톤은 무시한 채 포탈 스톤을 끼고 캠핑 플레이가 가능하다는 게임 디자인 측면에서의 문제점도 비판 받았다.
소나기와 함께했던 잠실 다크 문 롯데월드 레볼루션 그리고 바로 후렌치 레볼루션 타러갔는데... 알고보니 예약제였어요 그래서 예약표 다시 뽑고 타러 갔답니당 예약표 미리 뽑고 다른 거 타고 오시는 걸 추천해요!
엘더스크롤 시리즈: 디지몬 시리즈와 비슷한 방법을 사용하는데, 세계에 대한 설정이나 당장 게임 플레이에 영향을 다크걸 주지 않는 뒷배경 설정 등은 이벤트나 행적으로 등장하지 않고 인게임 서적에서만 언급된다.
예문) 나는 앞서, '나는 행복하지 않다.'로 쓰고, 다시 '나는 행복하다.'로 고쳤다. 그래도 나에게는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
나무위키는 위키위키입니다. 여러분이 직접 문서를 고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의 의견을 원할 경우 직접 토론을 발제할 수 있습니다.
비고: 생존기술 책이 나온다는 보장도 없거니와 다른 배지에 비해 추가 이점이 적다. 배지 한도가 많은 순례자에서도 다른 배지가 없으니 쓰는 수준이다.
보통 한두 개만 인벤토리에 들어가고 나머지는 모두 증발되거나 심한 경우 모두 사라질 때도 있다. 일단 이 버그가 발생하면 사라진 아이템은 복구가 되지 않으므로 조심해야 한다.
트랜스포머 시네마틱 유니버스: 속편마다 어마어마한 설정 오류가 나오는 것으로 유명하다.
기여하신 문서의 저작권은 각 기여자에게 있으며, 각 기여자는 기여하신 부분의 저작권을 갖습니다.
몬스터 헌터 시리즈: 몬스터의 생태 같은 주요 설정을 "이러한 추측이 있다."로 처리해서 설정 오류를 묘하게 피해간다.
던전 한 곳인 결성! 카르텔은 설정 오류가 상당히 많았다. 자세한 사항은 해당 문서 참고. 시간의 문 던전 곳곳에도 설정 오류가 몇 있다.